선의진 Bible view
킹제임스성경 분류

마태복음 9장 1-8절 : 중풍병자

컨텐츠 정보

  • 937 조회

본문

마태복음 91-8


9:1. 그리고 주께서 배를 타고 건너가 자기 성읍에 도착하시니라.

And he entered into a ship, and passed over, and came into his own city.


9:2. 그런데, 보라, 사람들이 침상에 누운 한 중풍병자를 주께 데려오니,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그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기를 아들아, 기운을 내라. 네 죄들이 용서받았느니라.”고 하시더라.

And, behold, they brought to him a man sick of the palsy, lying on a bed: and Jesus seeing their faith said unto the sick of the palsy; Son, be of good cheer; thy sins be forgiven thee.


9:3. 그런데, 보라, 서기관들 중 몇 사람이 속으로 말하기를 이 사람이 하나님을 모독하는도다.’라고 하니

And, behold, certain of the scribes said within themselves, This man blasphemeth.


9:4. 예수께서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 말씀하시기를 어찌하여 너희가 너희 마음에 악한 생각을 하느냐?

And Jesus knowing their thoughts said, Wherefore think ye evil in your hearts?


9:5. ‘네 죄들이 용서받았느니라.’고 말하는 것과 일어나서 걸어가라.’고 말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쉽겠느냐?

For whether is easier, to say, Thy sins be forgiven thee; or to say, Arise, and walk?


9:6. 그러나 인자가 땅 위에서 죄들을 용서하는 권세를 가진 것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함이라.” 하시고 (그후 그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기를) “일어나 네 침상을 들고 네 집으로 가라.”고 하시니,

But that ye may know that the Son of man hath power on earth to forgive sins, (then saith he to the sick of the palsy,) Arise, take up thy bed, and go unto thine house.


9:7. 그가 일어나서 자기 집으로 가더라.

And he arose, and departed to his house.


9:8. 무리가 이를 보고 놀라며 그러한 권세를 사람들에게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더라.

But when the multitudes saw it, they marvelled, and glorified God, which had given such power unto men.


3d48dfbcfe697f3c6362e50ec51cb497_1661911932_6279.png
 

2아들아이 장면은, 믿음의 조상이라고 하는 아브라함의 한 아들이라는 뜻이다.


요한복음 1:12.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

But as many as received him, to them gave he power to become the sons of God, even to them that believe on his name:


2절 사람들이 침상에 누운 한 중풍병자를 주께 데려오니,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데려온 사람들의 믿음을 보셨다. 여기서 꼭 기억하자! 주님은 누구를 보실 때 외모(겉모습)를 보시지 않는다. 주님은 누구든지 중심(마음의 동기)을 보시며 일하신다.


2절 중풍병자에게아들아, 기운을 내라. 네 죄들이 용서받았느니라.” 할렐루야! 중풍병에서 치유되었다가 아니라, 죄들에서 용서받았다라고 말씀하셨다. 사람의 아들로 태어난 사람은, 누구든지 죄인 신분으로 알고 사는지! 모르고 사는지! 죄 쇠사슬에 묶여 살아왔고, 살아간다.


따라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자로 오신 이유는? 6인자가 땅 위에서 죄들을 용서하는 권세를 가진 것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함이라.” 죄에서 해방. 즉 죄(삶의 무게)에서 참 자유를 주시고자 오셨다는 말씀이다.


마태복음 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그러면 내가 너희에게 쉼을 주리라.

Come unto me, all ye that labour and are heavy laden, and I will give you rest.


2절에서 주목할 것은, 고통 받고 있는 중풍병자를 위해 희생한 사람들의 마음(믿음)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당장은 알 수 없지만, 나를 위해 누군가(!) 기도하는 한 사람이 있다는 걸 꼭 알아야 하며,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해야 한다.


3절 그런데, “서기관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야(구세주)로 인정하지 않았다. 4절 예수께서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어찌하여 너희가 너희 마음에 악한 생각을 하느냐?” 하나님은 믿지만, 새 언약은 받아드릴 수 없다! 즉 자신이 믿는 교리(내 의)가 자신을 파괴하고 있는 우상이 되고 있는 것이다.


고린도전서 12:3.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사람은 누구라도 예수는 저주받았다고 말하지 아니하며 또 성령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누구라도 예수를 주라고 말할 수 없느니라.

Wherefore I give you to understand, that no man speaking by the Spirit of God calleth Jesus accursed: and that no man can say that Jesus is the Lord, but by the Holy Ghost.


6절 예수께서 말씀하신다. “일어나 네 침상을 들고 네 집으로 가라.” 7그가 일어나서 자기 집으로 가더라.” 주님의 말씀은 곧 역사가 된다. 할렐루야! 아멘.



2022.08.10.

글, 김병일 


♥ 웹선교 후원 : 토스뱅크 1000-0199-7978 (김병일)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9 / 1 Page
Member R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