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이야기 Story of faith
설교 Messenger 분류

사랑 더하기 사랑은, 예배입니다.

컨텐츠 정보

  • 671 조회

본문

d75e9c95d5cfd1aa1b892260a2a36cfa_1655805316_7512.png
 

제목 : 사랑 더하기 사랑은, 예배입니다.

본문 : 베드로후서 1장 5~7절


5. 그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6.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7.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더하라 <개역개정>


5. 그러니 여러분은 열성을 다하여 믿음에 미덕을 더하고, 미덕에 지식을,

6.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7. 경건에 교우끼리의 사랑을, 교우끼리의 사랑에 만민에 대한 사랑을 더하십시오. <공동번역>



나는 왜!,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을까요?

나는 왜!, 지금도 예수 그리스도를 주(Lord)님으로 믿고 있으며, 

주님을 믿는 일에 나의 모든 걸 걸려고 하고 있을까요?


우리는 보통 예수 그리스도를 어떻게 믿게 되었는지, 그 경위를 물어보면 어렵지 않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어떤 누구는 짧은 시간을, 또 어떤 누구는 아주 긴 시간동안을, 믿음을 간직하며 동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어떤 이는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왜!, 아직도 그분을 주님으로 믿고 있어야만 할까?’ 라고요.

그럴 때는 어쩌면, 잠시나마 주저하는 내 모습을 발견하고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살며시 묻습니다.

아니,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면 어떨까요?

'나는 지금 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인가?' 하고요.

내 삶(인생)에 어떠한 유익한 일들이 있기에 믿는 일에 손을 놓지 못하고 있을까요?

어쩌다가! 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되면서, 안팎으로 생각지도 못한 일들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어떤 힘에 이끌려 예수를 주님으로 주인으로 예배하는 자리에 있을까요?


베드로후서 1:3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분명히, 대단한 능력과 은혜가 내게(우리에게) 있음을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좀처럼, 이해불가적인 말씀처럼 느껴지지만 내게(우리) 다 주셨다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이 신기한 능력으로 말미암아, 나(우리)로부터 출발된 그 믿음이,

지금도 그 동일한 믿음으로 말미암아 내 안에 믿음(사랑)이 여전히 나타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누가 감히, 이것을 빼앗을 수 있단 말입니까?


사랑하는 여러분,

성경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에베소서 4:13~15

13.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14.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 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속임수와 간사한 유혹에 빠져 온갖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15.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교회가 교회답다'라고 하는 참 모습은, 

에클레시아! 우리가 다 주 예수 그리스도 중심으로, 하나(부흥)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서로의 아픔과 부족함이 채워져야 합니다.

또한 온전한 서로(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서로의 부족함이 발견이 되고 서로를 채워져 가는 성장통이 꼭 필요합니다.


이런 과정과 방법은 모든 교회(우리)에게 동일한 것입니다.

서로간의 고통과 아픔의 정도 차이는 있을 뿐, 모든 교회(우리)에게는 동일한 능력으로 하나님의 역사를 만들어 가는 데에 하나(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롬8:28)가 되는 핵심 멤버라는 것입니다.


창세기 17:1

아브람이 구십구 세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신명기 18:13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완전하라


마태복음 5:48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고린도전서 1:10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모두가 같은 말을 하고 너희 가운데 분쟁이 없이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이 정하신 뜻은, 그 어떤 누구도 바꿀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온전해지기 위해 우리(나)는 몸부림쳤습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데에 여기까지 우리(나)는 목숨을 걸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시작된, 유일한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일과, 하나님의 동역자로 참여하는 시대적 주역으로 선택받은 우리(나)는 더이상은 주저하는 일(예배와 기도)이 되어서는 안되며, 더 힘껏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일과 십자가의 도(道)에 전부를 걸을 수 있는 새로운 믿음(은혜)으로 무장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 우리(나)는, 주님과 함께 손을 꼭 잡고 저 높은 고지를 향하여 힘차게 달려가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의 산악인을 보십시오!

중간 중간에 베이스캠프를 놓고 지나가는데, 아무나 그곳을 쉽게 지날 수 있는 것이 안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나)가, 지칠세라! 중간 중간에 설치된 베이스캠프를 통하여 위로하시고, 다시 충전하여 다음 베이스캠프를 향하여 전진하도록, 새 힘(용기)을 주십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어제보다 지금 더 단단해 지고 있고 더 견고한 믿음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알기에 다시 출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주 예수를 믿는 일(아는 것)과 순종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셔야 합니다.

저 높은 정상을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중간 중간의 베이스캠프에 와서 다시 충전하지 않으면 갈 수 없는 것처럼, 믿음의 여정과 성장의 여정과 축복의 여정 또한 하나님의 은혜와 은총이 없으면 누구든지 다시는 갈 수 없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 앞쪽에 보면, “주 예수”를 아는 말씀이 두 번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2절 “주 예수를 앎으로”, 그리고 3절 “이를 앎으로”

또한 이번에는 3절 “신비한 능력으로(성령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

그리고 4절 “신성한 성품에(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참여하는 자”


그의 신비한 능력은 오직 예수로부터 나타나는 은혜이며, 그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 즉 부르심과 택하심에 선택받은 자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이사야 48:6

네가 들었으니 이 모든 것을 보라 너희가 선전하지 아니하겠느냐 이제부터 내가 새 일 곧 네가 알지 못하던 은비한 일을 네게 듣게 하노니


예레미야 33:2~3

2.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3.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은비 : 숨겨 비밀로 하다.

은밀 : 숨어 있어서 겉으로 드러나지 아니하다.


여러분~! 예수님과 함께 동행할 때, 어떤 기도응답? 응답에만 고정하지 마십시오.

응답을 포함한 크고 은밀한 일(뜻과 계획)을 바라보셔야 합니다.

믿음으로(성령으로) 바라보셔야 합니다.


크고 은밀한 일 안에, 여러분의 응답은 아주 작은 것(점)입니다.


시편 81:10

나는 너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하였으나


크고 은밀한 일 안에 응답은, 큰 입에 점(먼지)처럼 잘 보이지도 않는 아주 작은 것입니다.

겨자씨를 보지 마시고, 씨에서 자랄 큰 나무를 바라보며 꿈꾸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큰 나무에 열릴 수많은 열매들을 바라보며 비전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제가 감히 여러분에게 선포합니다.

믿음과 성품과 축복은 반드시 비례합니다.


오늘 본문 7절, 마지막에 왜? “사랑을 더하라” 라고 말씀하셨을까요?

그것은 8절, “너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고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니와”


사랑하는 여러분,

믿으려면 진짜 믿어야 하고, 진짜 믿었으면 잘 믿어야 하고, 

잘 믿기로 시작하셨다면, 게으른 믿음이 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그렇게만 하신다면, 여러분은 아버지의 뜻을 알고, 하나님의 동역자로 하나님과 함께 이 지구촌에서 거대한 장사를 펼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지혜가 열릴 줄 믿습니다! 아멘.


사랑하는 여러분,

5절, “너희가 더욱 힘써”

그리고 10절, “형제들아 더욱 힘써” 어떻게? “너희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라”


5절,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6절,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7절,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더하라


왜!, 믿음의 여정과 성장의 여정과 축복의 여정이 반드시 필요할까요?

10절,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언제든지 실족하지 아니하리라


사랑하는 여러분,

축복이 다가오고 있는데, 그 한 번의 실족으로 무너질 것입니까? 절대 무너지시면 안 됩니다.

끝까지 마귀와 자신과 싸워 축복의 열매를 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다시 재충전할 수 있도록 중간 중간에 베이스캠프를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내가 지금, 베이스캠프에 와 있다면 성령으로 충만하도록 재충전하는 은혜(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5절에서 7절까지, 믿음에서 시작하여 사랑을 더하는 데까지, 이게 하나다!

여러분은 앞으로 누구를 만나든지, 이 하나로 움직여야 합니다.

이 움직임이, 큰 나무로 자라게 하고 수많은 열매가 되어 내게 축복으로 되돌아오는 것입니다.


여러분! 이건 엄청난 영적인 비밀입니다.

누구를 만나든지, 이 하나로 움직일 수 있다면, 이 하나로 세계를 정복하는 것(창1:28)입니다.


제가 이 본문의 말씀으로 메시지를 준비하면서, 하나님은 제게 큰 은혜로 감동케 하셨습니다.

아! 세계 정복의 비밀이 이것이었구나.


다시 말씀드립니다.

너희 믿음에서 시작하여 마지막엔 사랑으로 더하십시오.

믿음, 덕, 지식, 절제, 인내, 경건, 우애, 사랑. 이 여덟까지 하나가 되게 하십시오.


누구를 만나든, 이 여덟 가지가 하나로 움직이게 하십시오.


사랑하는 여러분,

모든 일에는 준비가 있고, 과정이 있고, 훈련이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5:56

사망이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로마서 13:8

피차 사랑의 빚 외에는 아무에게든지 아무 빚도 지지 말라 남을 사랑하는 자는 율법을 다 이루었느니라


반대로 하면 어떻게 됩니까?


고린도전서 13:1~3

1.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 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2. 내가 예언하는 능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 것도 아니요

3.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선택받은 자들이, 사랑 없는 일(시간)에 허송세월 보내서는 안됩니다.

사랑은 실패가 없으니, 아가페는 실패가 없으니 실패한 장사는 없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3:16~18

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17.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18.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사랑하는 여러분,

마음을 가다듬고, 이 말씀에 주목해 주십시오!


마태복음 7:20~21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열매는, 아버지의 뜻대로 순종하는 자에게 주시는 축복입니다.

날마다, 진실된 믿음으로 고백하는 우리(나)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축복합니다.


글, 김병일 목사

♥ 웹선교 후원 : 토스뱅크 1000-0199-7978 (김병일)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1 / 1 Page
글쓰기
Member Rank